미전도종족선교연대
(왼쪽부터 차례대로 ▲니우왕단: 농사에 중요한 소의 왕이 태어난 날을 기념하는 좡족 축제 ▲통고지에: 징은 마을의 단결과 힘을 상징 ▲좡족 고유 주거형태, 간란 ⓒ미전도종족선교연대
광서좡족자치구 미전도종족을 향한 기도

◇ "사람들이 난닝을 난닝구로 취급해요!" 우리가 반찬은 편식할 수 있지만, 선교에는 편식이라는 단어가 있을 수 없다. 전략적인 사역 배치가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 살기 좋고, 복음 전하기 좋은 땅 광시! 희어진 밭, 좡족을 추수할 하나님의 일꾼이 너무 부족하다. 우리에게 이 기회의 땅과 민족을 새롭게 볼 수 있는 영적인 눈을 허락해 주시도록 기도하자.
◇ 중국 서남부의 광시, 윈난성, 광둥성, 그리고 베트남 북부에 살고 있는 2,000만 명의 좡족이 모두 복음을 들을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좡족이 주위의 다른 민족들에게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잠재적인 관문민족이 되도록 기도하자.
◇ 노래를 좋아하는 좡족 청년들 안에 찬양팀이 구성되어 시골지역을 순회하며 찬양으로 복음을 전하는 길이 열리도록 기도하자.
◇ 난닝, 충쭤, 징시, 구이린, 류저우, 라이빈, 원산 지역에서 사역하고 있는 좡족사역자들이 담대하게 복음을 증거하게 하시고 허츠, 바이써, 리엔산을 위한 새로운 사역자들이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 좡족 방언지역의 언어는 배우기가 매우 어렵고 좡족어로 된 양육교재가 없는 열악한 환경 속에 있는 좡족사역자들에게 특별한 지혜를 주시고, 좋은 현지 언어 교사들을 붙여주셔서 좡족어로 복음이 잘 소통되는 은혜를 부어주시도록 기도하자.
◇ 중국 최대 미전도종족인 좡족을 입양할 입양교회가 생기도록 기도하자.

구이린을 위한 기도

◇ 구이린에는 전자기술대학교, 광시사범대학교 등 많은 대학이 있고, 한류의 열풍으로 한국어과도 개설되고 있다. 이곳의 다음세대들이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도록 기도하자.
◇ 구이린의 시골마을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이단의 활동으로 인해 피해를 입고 아픈 기억이 남아있다. 이것은 하나님을 찾고자 하는 마음은 있으나 누구를 찾아가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장애물이 될 수 있다. 이들에게 참 진리의 복음이 전해지도록 기도하자.
◇ 구이린의 그리스도인들이 가정교회에 파고든 동방번개와 같은 이단들의 잘못된 가르침을 잘 분별하고 거부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하자.
◇ 구이린의 12개 현 중 10개의 현에 교회가 있다. 이 지역의 교회들이 계속해서 말씀 위에 바로 서 있는 복음적인 교회가 되도록 기도하자.
◇ 구이린에 있는 지역교회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바울이 안디옥교회와 협력하여 사역했던 것처럼 현지교회와 선교사들 가운데 선한 목적을 위해 함께 협력하는 사역이 더 많이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쭈앙족을 위한 30일 기도 가이드, 미전도종족선교연대 www.upma2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