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서평TOP

“나는 예수 심장의 능력을 굳게 믿는다!!”
예수 마음을 품은 사람이 모든 것을 변화시킨다!
딱딱한 내 마음을 펄떡이는 예수 심장으로 바꿔야 산다. 
코스타 영적 리더 5인이 예수 심장을 품고 밝히는 세상 변화의 법칙 


Jes_.jpg교회는 모름지기 변화가 이루어지는 곳이다. 그리하여 변화된 교회의 각각의 구성원, 즉 크리스천 개개인이 살아가는 세상도 덩달아 변화시킬 수 있고 또 그래야 한다. 그런데 세상은 과연 변하고 있는가? 기독교적인 가치관이 구석마다 스며들고 사회는 깨끗해지고 있는가? 아니, 그전에 나 개인부터 변화되었는가? 이와 같은 질문을 받고서도 ‘그렇다’는 답이 신속하게 나오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기독 청년들, 특히 전 세계의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복음을 전하고 부흥집회를 열어온 코스타(KOSTA: 설립자 홍정길, 대표이사장 이동원)의 주요 강사진들이 이 질문에 시원한 답을 제시했다. 그것은 크리스천이 먼저 ‘예수의 심장으로 자신의 심장을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성경의 말씀을 인용해 쉽게 말하자면, “예수의 마음을 품으라”는 뜻이다(빌 2:5). 그러기 위해서는 내 심장, 다시 말해 내 마음은 버려야 한다. 예수의 심장을 받아야 자신이 우선 변화되고, 그렇게 예수의 마음을 품은 사람이라야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예수의 심장에 참된 변화의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한국 개신교 복음주의 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지도자 5인이 이 일에 대해 각자의 개성과 경험과 관심사를 토대로 강연한 내용을 책으로 엮었다. 김진홍, 이동원, 김동호, 유기성 등 복음주의자로 대변되는 목회자 4인과 장로이면서 유명한 기독실업인인 박성수 회장(이랜드그룹)이 공동 저자이다. 책의 제목은 [세상을 바꿔라, 예수의 심장으로!]다. 크든 작든 자신과 세상의 변화를 꿈꿔왔다면, 이 책은 ‘머스트 해브 아이템’,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목차TOP

여는 글

CHAPTER 1 김진홍 
성령의 불 지피는 하늘나라 화부가 되라 

CHAPTER 2 이동원
내 상처보다 남의 고통이 더 절실한 사람 

CHAPTER 3 김동호 
하나님이 내 덕 보시기를 바라는 마음 

CHAPTER 4 유기성 
예수의 심장을 품고 예수를 바라본다 

CHAPTER 5 박성수
예수 안에 있는 것이 진정한 성공입니다 

감사의 글

본문중에서 TOP

당신의 심장이 예수의 심장이라면
세상은 바뀔 수 있습니다 

오늘의 교회는 세상의 조롱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빛이 꺼지고 우리의 소금이 맛을 잃은 까닭입니다.
하여, 교회가 세상을 다스리기보다
세상이 교회를 다스리고 있습니다.
교회가 진정 그리스도의 몸으로 다시 일어서려면
무엇보다 그리스도의 심장이 우리 안에 작동해야 합니다.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빌 2:5)

우리 안에 그리스도의 심장이 살아 펄떡이게 된다면
우리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의 손과 발이 될 것입니다.
사랑의 띠를 띠고 섬김의 무릎을 세워
광야를 향해 나아갈 것입니다.
그때 우리는 비로소 세상의 광야에
생명의 강이 흐르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 책에 흐르는 생명의 강에 잠겨 헤엄하십시오.
그리고 예수의 펄떡이는 심장을 얻으십시오.
그리고 다시 광야를 바꾸는 예수의 전사가 되어 달리십시오.
꿈의 가나안이 당신 앞에 기다리고 있습니다. 

코스타 국제이사장 이동원 목사 
(/ '여는 글' 중에서)

우리 한국교회는 그동안 교회 안에서 성경을 해석하기만 해왔습니다. 그러나 지금부터 한국교회는 세상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우리는 자신이 먼저 변화되어서, 조국과 역사와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신앙으로 발돋움해야 합니다. _김진홍 목사

세상은 막연한 구호로 변화되지 않습니다. 세상의 변화가 우리의 궁극적인 비전이라면, 세상을 바꾸는 위대한 비전의 처음은 내 곁에 있는 아파하는 한 사람과 함께하는, 구체적인 행동을 통해서 시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_이동원 목사

세상을 바꾸는 일을 하려면 낙하산 타고 전투하는 특전대 같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비행기에서 뛰어내리려면 우선 10미터 점프대에서 뛰는 연습을 해야 하듯이, 신앙에서도 특전대 같은 사람이 되려면 삶에서 실제적인 훈련이 있어야 합니다. _김동호 목사

세상을 바꾸는 일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나의 심장을 예수님의 심장으로 바꾸면 됩니다. 예수님의 심장이라야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하니, 내 심장은 떼어내고 예수님의 심장으로 바꾸어야 내가 이 세상을 바꾸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_유기성 목사

당신은 하나님의 사랑과 기대를 받는 사람입니다. 동시에 사탄의 관심을 받는 사람이 됐습니다. 그런 당신이 하나님의 일꾼으로서 사회에 영향을 끼치고 빛과 소금이 될 수 있는 방법은 예수님 안에 잘 붙어 있는 것입니다. _박성수 회장
(/ 본문 중에서)

저자소개TOP

김진홍 [저] 

970년대에 활빈교회를 설립하여 빈민선교와 사회사업을 펼쳤고, 경기도 남양만에 두레공동체를 설립했다. 1997년, 구리시에 두레교회를 설립하고 2011년 11월에 은퇴하였다. 지금은 두레공동체운동본부의 대표 등으로 섬기고 있다.

이동원 [저] 

명쾌하고도 흥미로운 설교를 전해 수많은 영혼을 주님 앞에 인도한 이 시대의 대표적인 복음 설교가이다. 지난 2010년 말을 기점으로 한국 교회와 세계 교회를 향한 새로운 비전을 품고 지구촌교회 원로 목사로서 새로운 도약의 길을 걷고 있다. 이 책을 통해 그는 이천 년 전 예수님이 걸으셨던 거룩한 순례의 길을 걸으며, 오늘날 그와 같은 제자의 삶을 살고자 하는 이들에게 예수님이 걸어가신 십자가 길의 참된 의미를 다시금 제시하고 있다.
지구촌교회를 창립한 원로목사이며, 지구촌미니스트리네트워크(GMN) 대표, 필그림 하우스 원장이다. 미국 워싱턴 지구촌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했다. 국제 KOSTA 이사장, 침미준(침례교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 대표, 기윤실(기독교 윤리 실천운동), 성서 한국 공동 대표 등 현대와 미래를 연결하는 복음 사역의 선두 주자로 활약하고 있다. William Tyndale College(성서신학사), 고려대학교 대학원(M. Ed, 상담심리학), Southeastern Baptist Seminary(M. Div, 신학, 교육학 석사),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D. Miss, 선교신학 박사)를 졸업하고, Liberty Baptist Theological Seminary(D. D, 명예신학 박사)에서 명예 학위를 수여 받았다. 
저서로는 [우리가 사모하는 푸른 목장], [우리가 사모하는 건강한 교회], [웰빙가정의 10가지 법칙], [예수님의 거룩한 습관], [인생여행], [당신은 예수님의 VIP], [비전의 신을 신고 내일로 간다](이상 두란노), [나를 보호하는 하늘의 법칙], [아름다운 동역](규장), [믿음의 모델링에 도전하라], [내 영혼의 네비게이션](이상 생명의 말씀사), [하나님, 그의 이름은 비밀입니다](디모데) 등 다수의 강해 설교집이 있다.

김동호 [저] 

장로회신학대학 기독교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신학과 기독교교육학을 공부한 후 미국 매코믹 신학교에서 목회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승동교회 담임목사, 영락교회 협동목사를 거쳐 10년 이상 동안교회 담임목사로 시무하다가, 2001년 높은뜻숭의교회를 개척하여 출석교인 5000명에 달하는 큰 교회로 키웠으나 성장 속에 패망의 인자가 자랄 수 있음을 자각하고 교회 분립을 강행하였다. 그후 보이지 않는 성전 건축의 일환으로 '사회복지법인 열매나눔재단'을 설립하여, 새터민지원사업과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깨끗한 부자] [자식의 은혜를 아는 부모] [교사 바이블] [크리스천 베이직] [크리스천 스타트] [내 아이가 이런 사람이 되게 하소서] [생사를 건 교회개혁] 등이 있다

유기성 [저] 

감리교신학대학교를 졸업한 후 부산제일교회와 안산광림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했다. 현재 선한목자교회 담임목사로 봉직하고 있으며, 한미준(한국 교회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 회원, 한국레노바레 이사, KOSTA(해외유학생수련회) 국제이사, 감리교신학대학교 객원교수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 [예수님의 사람 1, 2](2009),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2008)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