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C 209
4차 산업혁명 시대에 IT 기술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복음 증거와 선교 방안을 모색하는 IT 미션 컨퍼런스 2019(ITMC 2019)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마포교회(김선태 목사)에서 열린다.

FMnC(대표 김강석 선교사)가 '4차 산업혁명과 복음'(하이퍼 커넥티드=선교단체+다음세대+교회)을 주제로 한 이 컨퍼런스는 이 시대 그리스도인이 가지고 있는 변치 않는 복음의 가치를 재정의하고,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국내외 IT 사역 전문가를 선별하여 10여 명의 키노트 강사, 40여 명의 선택강의 강사가 대거 초청됐다. 마크 애플턴 빌리그래함 전도협회 인터넷전도 디렉터 수석 매니저의 'IT 시대의 온라인 전도 전략', 지용근 목회데이터 연구소장(지엔컴리서치 대표 이사)의 '통계로 보는 한국사회, 그리고 한국 교회', 최종원 새길과새일 대표(FMnC 선교회 이사)의 'IT인의 삶과 선교', 박에스라 G&M글로벌문화재단 CCO의 '공동체성경읽기(PRS)와 JSU북클럽을 통한 커뮤니티 빌드업', 이호수 FMnC선교회 고문(SK텔레콤 AI센터 고문)의 'AI와 크리스천', 이민형 미디어 문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의 '교회, 모피어스 앞에 서다', 전생명 전 FMnC 대표의 '4차산업혁명과 복음', 김강석 FMnC 대표의 '스마트선교로의 초대', 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대표(FMnC 선교회 이사), 이수정 E4NET 대표(FMnC선교회 이사, IT선교사)의 강의 등이 준비됐다. 김선태 마포교회 목사의 인사말, 로렌 커닝햄 YWAM 설립자의 축사, 손성무 처음그교회 목사의 설교 등도 마련됐다.

컨퍼런스에 앞서 사전 초청받은 이들을 대상으로 14일에는 CEO 리더스 포럼, 15일에는 목회자 리더스 포럼이 진행된다.

FMnC선교회는 2013년부터 선교사뿐 아니라 모든 그리스도인이 IT기술을 활용하여 선교할 수 있도록 사례와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한국과 미국에서 ITMC를 번갈아 개최해 왔다. FMnC는 "이 시대를 의미하는 '4차 산업혁명'과 이 시대를 온전히 구원할 '복음'이 만나는 하나님의 능력이 넘치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지희 기자 jsowue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