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조중국경 지역의 철조망 모습. ⓒ한국오픈도어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고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수 1:9)

1일(일) 북한(North Korea)
북한의 핵무기와 미사일 개발이 빠르게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조만간 북미대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반도 전체를 위협하는 북한의 핵무기와 미사일 개발이 중단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북한의 지하교회가 부흥하고 성장하며 복음의 전파가 더욱 급속히 이뤄지도록 기도해주세요.

아시아(Asia)

2일(월) 중국(China)
중국 공안은 몇 달 전 무슬림 배경 가정교회의 리더인 압둘(Abdul)의 집을 급습했습니다. 습격 이후 그의 집주인은 압둘과의 건물 임대 계약을 파기했습니다. 압둘은 자기 민족을 통제하는 정부와 지역적 편견과 싸우고 있습니다. 압둘이 친절한 새 집주인과 거처를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일(화) 인도(India)
세바(Seva) 목사님은 인도 남부에서 집을 건축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웃 주민은 그 건물이 예배 장소로 사용될 것이라고 당국에 고발장을 제출했습니다. 마을 사람은 세바 목사님을 탄압하며 예배당에 난방 시스템을 들이지 못하게 할 것이라고 협박했습니다. 지붕 공사가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고 하나님께서 세바 목사님 주변에 살아가는 이웃의 마음을 변화시켜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4일(수) 네팔(Nepal)
타니(Tani)는 예수님을 믿고 나서 남편에게 핍박받았습니다. 남편은 타니가 기독교 신앙을 떠나도록 정신적으로 괴롭히고 협박했지만, 실패하자 그녀를 집에서 쫓아냈습니다. 그녀는 현재 노동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타니에게는 학교에 다니는 두 명의 딸이 있지만 아버지는 경제적인 도움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타니를 위해서, 그리고 두 자녀가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타니의 가족을 돕는 자들을 보내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5일(목) 베트남(Vietnam)
오픈도어 사역은 폭우가 쏟아질 시기에 접근하기 까다롭고 위험한 외딴 마을에서 진행됩니다. 한 성도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 편에는 우뚝 솟은 산이, 다른 한쪽에는 날카로운 절벽이 있어, 그 길은 매우 위험합니다. 하지만 길이 위험해서 당국자들은 이곳으로 오지 않고, 더는 우리를 확인하려 하지 않기에 제자훈련은 안전하게 진행됩니다. 참가자 전원은 여성이며 배운 내용을 집으로 돌아가 가족들에게 가르치기로 했습니다." 오픈도어 사역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기도해주세요.

6일(금) 라오스(Laos)
현지 사역자 사반(Savanh)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미나는 잘 진행되었고 참가자들은 활동을 즐겼습니다. 참가자들은 부부관계와 결속을 강화시키는 이러한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박해 지역에서 부부의 연합과 사랑은 박해의 상황에서 서로의 믿음을 강화시켜주는 데 큰 힘과 의지가 됩니다. 부부들이 세미나에서 배운 것을 삶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7일(토) 남부 필리핀(Southern Philippines)
오픈도어는 무슬림 부족들에게 읽고 쓰기 교육을 실시하지만, 가끔씩 선생님들과 사역자들은 매우 지쳐서 탈진하기도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픈도어는 최근에 모임을 통해 재정비 하고, 주님께서 그들에게 주신 소명을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배운 것을 적용할 줄 알고 자기 삶을 향상시키며 지역사회를 바꾸어 나가는 학생들을 위해 계속 봉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8일(일) 스리랑카(Sri Lanka)
부활주일 폭탄 테러로 피해를 입은 신자들의 집을 오픈도어 관계자들이 계속해서 방문하여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위로하고 있습니다. 오픈도어 사역자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그들이 상처받고 슬퍼하는 신자들을 위로해주는 사도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이러한 방문을 통해서 상처 입은 신자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회복하고, 희망을 새롭게 하며, 기쁨을 되찾도록 기도해주세요.

9일(월) 스리랑카(Sri Lanka)
스리랑카에서 박해 대비 훈련을 받고 있는 신자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그들이 훈련을 통해 배운 교훈들이 그들에게 유익하고 마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배운 것을 통해서 그들이 믿음 안에서 굳건히 설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신자들이 배운 것들을 일상생활에서 계속 적용하여 빛과 소금의 사명을 완수하며 살아가도록 기도해주세요.

10일(화) 부탄(Bhutan)
신실한 불교 가정에서 혼자 예수님을 믿는 것은 어렵습니다. 어머니와 아내로서 자신의 믿음을 아이들과 남편에게 숨겨야 할 때 더욱 어렵습니다. 돌마(Dolma)는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영접하고 세례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중년의 여성이지만 새로운 믿음을 가지고 크리스천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녀가 영적인 삶에서 성장하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그녀의 믿음이 깊어지고 삶이 변화되도록 기도해주세요.

11일(수) 방글라데시(Bangladesh)
오픈도어는 최근 42명의 가난한 신자를 대상으로 '염소 사육법'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반라오(Banrao)는 "믿지 않는 이웃들도 유익을 얻을 수 있도록 가르치고 돕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훈련에 참가한 사람들을 위해, 또한 다른 사람들을 섬기고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해, 그들이 받은 훈련을 현장에서 잘 적용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12일(목) 인도네시아(Indonesia)
이슬람을 떠나서 진리를 찾고 있는 30명의 가족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그들은 오픈도어의 제자훈련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 사역자 한 명과 접촉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오픈도어 사역자를 지혜로 인도하셔서 그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또한 무슬림 대가족이 그리스도 안에서 진리를 발견하고 구원에 이르도록 기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