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무슬림
▲인도의 무슬림(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 연관이 없음) ⓒFrank Holleman on Unsplash

인사이더스선교회가 2019년 국제빠울루스훈련학교를 내년 1월 국내에서, 4월 JR국에서 각각 진행한다.

이 훈련은 하나님 나라 관점의 무슬림 사역을 통해 아시아 전역의 무슬림 상황 내부에서 일어나는 예수운동(Incontext Jesus Movements)을 이해하고, 실제적인 사역의 돌파를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선교회는 "강산이 두 번 바뀔 정도의 경험을 가지고 섬겨온 이 훈련을 통하여 수많은 필드 사역자가 무슬림 대상 선교 원리와 실천 방법에서 변화된 선교 패러다임 가운데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훈련은 오는 1월 16~19일 오전 9시~오후 9시 양실 선교센터(서울 중구 처구로 19길 9-13)에서 진행하며 김요한 인사이더스선교회 대표가 강의한다. 무슬림 선교에 관심 있는 선교헌신자 및 후보자, 사역자, 파송 및 후원교회 선교위원, 목회자 등을 대상으로 15명을 모집한다.

해외 훈련은 내년 4월 26일부터 5월 1일까지 JR국에서 초임 사역자나 경험 있는 현장 사역자들을 위해 진행한다. 선교회는 "이번에는 내부로부터 일어나는 예수운동 지도자들이 직접 간증하면서 복음증거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많은 이슈를 다루며, 이 운동에 함께하고 있는 외부에서 온 사역자들의 구체적인 사례와 전략도 배울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해외 훈련 참석자에게는 5주간 약 4편 정도의 소논문 혹은 A4 1~2장 정도의 독후감을 제출하는 과제가 있다. 한국에서 훈련을 받은 경우 과제가 면제된다.

국내 혹은 해외 훈련을 마치면 아시아전방개척선교학회(ASFM) 참가 자격을 준다. ASFM은 전 세계 선교지도자 및 현장 사역자, 내부자운동 지도자들이 매년 모여 서로 격려하고 필드의 주제들을 말씀으로 해석하고 있다(2017년 IJFM 특별판 www.ijfm.org)

참가비는 국내 훈련은 일반 10만 원, 대학원 5만 원이며, 해외 훈련은 1월 중 신청 시 200불(숙식, 자료집 포함)이다.(문의 국내 훈련 insidersm@gmail.com, 010-9436-4623/ 해외 훈련 JR 국이나 근처에서 오는 경우: aladdin401@gmail.com 하강진, 한국 및 그 외 장소에서 오는 경우: insidersm@gmail.com, 010-9436-4623)

이지희 기자 jsowue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