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jpg목회자, 선교사, 선교단체 사역자, 교회 선교리더, 청년들을 위한 미션파트너스(대표 한철호) 퍼스펙티브스 선교훈련 집중과정이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3일까지 수원 합동신학교에서 개최된다.

퍼스펙티브스 훈련은 선교에 대한 성경적, 역사적, 문화적, 전략적 관점을 배우는 세계적인 선교 훈련 과정이다. 미국에서는 지금까지 약 30만 명이 훈련받았고, 한국에서도 15년 동안 3만 명이 훈련을 거쳐갔다.

최근에는 비서구권 교회들의 선교 참여가 확대되면서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국가들 중 선교훈련이 확산되고 있는데, 퍼스펙티브스 훈련이 중국어, 스페인어, 불어 등으로 번역되면서 이들 교회의 선교훈련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미션파트너스는 “퍼스펙티브스는 단지 선교 헌신자를 위한 훈련 과정이라기보다 선교적 교회나 개인이 세계를 품은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 필요하다”며 “특히 미션파트너스의 퍼스펙티브스 과정은 국내 여러 선교단체가 선교사 허입 전 마쳐야 하는 필수 과정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퍼스펙티브스 선교훈련 집중과정은 한 주간 동안 진행되는 숙박 훈련과정이다. 아시아권에서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폴에서 운영 중이다.

훈련 강사로는 정민영 선교사(성경번역선교회 국제부대표), 손창남 선교사(OMF), 한철호 선교사(미션파트너스), 박경남 선교사(WEC 대표), 조명순 선교사(한국형선교개발원장), 장창수 선교사(WEC 국제동원부) 등이 참여한다.(문의 02-889-6400, www.psp.or.kr)

이지희 기자 jsowue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