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22.jpg영어 및 홍보컨설팅기업 카테난조(C.A.T.E. NANZO, 대표 안정호)가 성인들을 위한 16회 무료 실전 영어강좌를 개설했다.

성인들을 위한 비즈니스 실전영어인 ‘카테 잉글리시’(C.A.T.E. ENGLISH)를 개발한 안정호 대표는 오는 11월 14일부터 16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중곡동 새삶침례교회에서 영어문법 교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비즈니스 영어가 필요한 성인들을 대상으로 안 대표가 재능기부를 하여 무료로 열린다. ‘카테’(C.A.T.E.)는 ‘비평적(Critical), 집중적(Attentive), 전략적(Tactical), 효율적(Efficient)’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말이며, ‘난조’(NANZO)는 안정호 대표가 강남 민병철어학원 등에서 이름 대신 사용하던 닉네임이다.

카테난조의 독특한 채용 계획 역시 주목할 만하다. 안정호 대표는 영어와 홍보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높은 진입장벽으로 꿈을 펼치지 못하는 현실을 보고, 이력서 제출이나 면접 과정 없이 카테 잉글리시 수업 자체를 하나의 면접 과정으로 간주해 수강생들만을 대상으로 채용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안 대표는 “과거에 저처럼 열정은 있지만 열악한 사회구조로 인해 삶의 방향성을 잃은 청년들을 가르치고 그들을 직접 채용하여 어른으로서 최소한의 책임을 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수업 개설의 또 다른 목적”이라고 밝혔다.

크리스천인 그는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마가복음 16:15)는 말씀처럼 오늘날 전 세계 사람에게 증거해야 할 복음과 하나님의 사랑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사명에 대해서도 진지한 고민을 이어왔다. 그는 “영어는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기 위한 효과적인 매개체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안정호 대표는 “현재 필요한 인재상은 창의적인 사람보다는 힘든 이 상황을 묵묵히 이겨낼 수 있는 인내와 담대한 배짱을 가진 사람”이라 역설하며, “이 수업을 통해 영어 교육뿐만 아니라 카테난조의 미션과 비전 교육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취업의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라며 영어와 홍보 관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했다.

C11.jpg카테난조는 비즈니스 영어 및 기업홍보 컨설팅 사업을 하고 있다. 안정호 대표는 서울시립대 경영학과 졸업 후 영국 코벤트리대학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받고, 싱가포르에서 다국적 외국인들과 실무경험을 통해 실전 비즈니스 영어가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필요하다는 걸 몸소 느꼈다. 귀국 후 성인들을 위한 비즈니스 실전영어인 ‘카테 잉글리시(C.A.T.E. English) 총론’을 출간하고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영어 및 홍보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 영어수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atenanzo.com)를 참조하거나 새삶침례교회(02-458-0691)로 문의하면 된다.

이지희 기자 jsowue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