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핍한 자를 향한 하나님의 관심이 명절을 맞는 우리 모두의 관심이 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부족한 종이 선교지에서 받은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며 그 크신 이름을 찬송하고, 후원자님들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월드비전신학대학(WVS) http://wvs-edu.org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2016학년도 제1학기가 개강되었습니다. 졸업생들을 통한 신규캠퍼스가 지방을 중심으로 많이 세워져 가고 있습니다. 모든 라틴 목사님들이 말씀으로 세워져 가는 날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며 우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WVS 9번째 국가로 하이티에 신규캠퍼스가 지난 1월 9일 개설되었습니다. 불어 대신 서민들이 사용하는 크레올어를 사용하여 수업이 준비되게 하시니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내셔널코디네이터: 이천일 선교사님, 하이티북부기독대학교코디네이터: 모넬 박사님, 학장: 김용신 선교사님)

과테말라 Coban 교도소에 이어 두 번째 교도소 내 신학교가 Pavon 교도소에 세워졌습니다.(WVS교정선교담당: 김성남 선교사님, Pavon 학장: 김경택 선교사님) YAHAD와 협력하는 채플린과정 2기 사역자 9명을 배출하였습니다.(군목, 원목, 교목 등 기관사역자) 졸업식이 5개 국가에서 2~4월 진행될 예정입니다. 늘 기도로 동참하는 모든 후원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s1.jpg
카이로스(Kairos) 선교훈련 https://www.facebook.com/groups/kairos.guatemala

45개국의 지도자들이 모인 국제카이로스모임에 과테말라 대표 자격으로 초청받아 다녀왔습니다. 신생훈련국가 중에서 가장 빠른 성장과 확산을 보이고 있는 국가로 세워짐을 격려받았고, 많은 동역자를 통해 새 힘을 공급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과테말라에서 첫 번째로 총진행자훈련을 실시하여 9명의 총진행자 후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모두 카이로스 일반 훈련 이후, 4~9회의 코스진행을 경험한 간사들입니다.

교단과 신학교들의 초청으로 선교훈련이 확대되어가고 있습니다. 보수교단인 Amigos 교단에서 교단장과 신학교장을 비롯하여 교수들과 목회자들, 신학생들이 이 훈련을 받고 하나님의 비전을 새롭게 깨달음과 동시에 학교프로그램으로 도입키로 하였습니다.

해피 메신저(Happy Messenger)

연말에는 캔디미션 사역을 통해 주변의 소외된 지역을 방문하여 주님의 사랑을 나누는 사역에 동참하였습니다. 이종호 선교사님이 섬기는 쓰레기하치장마을, WVS 졸업생 디에고 목사님의 폭죽제조마을, 부족한 종이 섬기는 안디옥교회, 그리고 사랑의장미 고아원을 방문하여 사랑과 선물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2016년 한해는 그동안 5년간 섬겨 온 로사리오초등학교 사역을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한 해 쉬기로 하였습니다.

요셉 장학회 http://onebody.org.gt/xe

장학회가 더욱 체계를 가지고 세워짐에 따라 장학생 지원을 총 15명으로 확대하였습니다. 지역도 한 개 지역에서 세 개 지역으로 확장되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장학생들과 함께 놀이공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후원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안디옥교회 https://www.facebook.com/antioquia.gt

롤란도 목사님의 지도 아래 교회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장년 성도들이 점점 늘어감에 따라 말씀과 양육 목회가 잘 진행되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이에 따라 세례자들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제자들이 산타마르타 시골지역에 튼튼히 세워져 갈 수 있도록 함께 기도부탁드립니다. 지난해 말에는 결혼예식과 세례식, 그리고 전교인야유회가 열렸습니다.

기도 부탁 드립니다.

1. 월드비전신학대학의 졸업생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신실한 지도자들이 되어 교회와 사회를 잘 섬길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채플린 학사과정 신설, 대학 간 학사협정체결을 위해서도 기도해주세요)
2. 도미니카공화국의 WVS 사역이 담당자를 찾지 못해 다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준비된 사명자를 만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3. 카이로스 총진행자들이 훈련코스를 잘 마쳐서 조속히 국가협의체를 구성할 수 있도록 기도부탁 드립니다. 9명의 총진행자 후보 중 최소 4명의 총진행자가 올해 안에 자격을 획득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4. 성경읽기 운동을 통해 하나님의 부흥이 이 땅 가운데 일어나기를 기대합니다. 이를 감당할 사명자들이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5. 부족한 종과 가족 모두의 건강을 위해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샬롬.

김선근, 이정옥 선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