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2.jpg책소개

『무슬림의 마음』은 기독교인들에게 무슬림 친구들, 이웃들, 그리고 동료들과 관계 짓는데 조치할 과정을 제시해 주며, 무슬림이 생각하고 느끼는 방식과 이에 대한 문화적인 이유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함을 가르쳐 준다. 이것이 없이는 전도를 위한 어떠한 시도들도 그의 마음(heart)을 이끌지 못하고 단지 생각(mind)만을 목표로 겨냥하는 식이다. 이 책은 무슬림 이웃과 관계 짓기를 시도하고 있는 기독교인의 요구에 맞게 그리스도의 소망으로 무슬림의 마음에 닿도록 하기 위한 실제적이고도 현장의 경험을 거친 지침서이다.

저자 : 에드워드 호스킨스 Edward J. Hoskins

미드웨스턴대학교 출신으로 내과의사이자 선교사였던 에드워드 호스킨스 박사(Edward J. Hoskins, M.D.,Ph.D.)는 25년 이상을 무슬림의 커뮤니티 중심부에서 그들과 함께한 후 이 책을 저술하였다. 호스킨스와 그의 아내 샬린((Charlene)은 같은 열정으로 다른 사람들을 멘토링하는 일에 헌신하였다. 1980년대 초기에 가족이 함께 레바논의 베이루트에 거주하였는데 레바논의 시민전쟁 이후로 본국으로 돌아와서 중동에서 사역하려고 준비하는 기독교인 사역자들을 멘토링하는 책임을 감당하고 있다.

역자 : 전병희

남아공화국 웨스턴케이프대학교 이슬람학 철학박사로 대학에서 이슬람과 신학과목 강의와 멘토링을 하며, 스텔렌보쉬대학교 실천신학/선교학부 리서치 어소시에이트, 세계복음주의연맹의 종교의 자유 국제연구소 저널 북리뷰 에디터로 돕고 있다. 대장간에서 『무슬림 친구에게 답하기』, 『기독교와 이슬람의 영성』을 번역했다.

목차

추천의 글들
추천의 글(한국어판)
헌정과 인사
짐 피터슨의 서문
옮긴이 서문
서론

1장 / 이슬람
이슬람은 무엇이며 무슬림은 누구인가?
알라는 하나님인가?
이슬람의 다섯 기둥
무함마드의 생애
꾸란의 개관

2장 / 무슬림의 세계관
베두인의 이상
명예와 수치
세계관 대조
동양과 서양 세계관 사이에 다리 놓기

3장 / 관계상의 중요한 것들
인사
환대와 관대함
선물
음식과 음료


혼성 사역
동양이 서양을 만나다
진심으로 대하라
그룹의 힘
반복의 중요성
미소로 말하라
논쟁을 시작하도록 유발하는 말들
논쟁하지 말고 토론하라
침묵은 동의를 내포한다
금전
정치를 논함
개인의 안전
민속 이슬람과 영적 전쟁
사랑의 힘

4장 / 긴급 변증론 : 흔한 반대질문들에 답하기
"성경은 변조되었다."
"기독교인들은 세 신을 믿는다."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다."
"당신은 무함마드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가?"
"당신은 꾸란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가?"
"당신은 왜 무슬림이 되지 않았는가?"
"무함마드는 성경에 예언되었는가?"

5장 / 복음을 전달하기 위한 여섯 가지 열쇠
기도
우정 발전시키기
성경을 문화적으로 연계시키기
무슬림 문화를 통해 다리 잇기
영의 구애
내부자 접근

6장 / 마지막 언급들

부록 1: 문화적으로 민감한 개인 간증들
부록 2: 제안된 독서 목록
부록 3: 왕의 선물

출판사 리뷰

특별히 이 책은
- 서양의 방식보다는 동양에서의 방식으로 전도에 접근한다.
- '우리 대(對) 그들'이란 정신 구조를 폐기하고, 차이점들보다 먼저 우리의 믿음과 비슷한 점들을 찾아본다.
- 무슬림과 기독교인 사이의 진심에서 우러난, 평생의 우정을 개발하는데 목표를 둔다.
- 문화에 친근한 방도들을 사용하는 성경의 진리를 가르친다.
- 꾸란과 중요한 전통들을 복음의 다리로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보여준다.
- 성, 안전 그리고 정치적인 이슈뿐만 아니라 영적인 전투를 다루는데 실제적인 조언을 준다.

추천평

이 책은 무슬림에게 다가가기를 원하지만 그들의 예민한 이슈들에 대해 잘 모르는 기독교인에게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한다. 아직도 복음을 듣지 못한 저 무슬림의 탄성에 마음이 움직여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참신하고 후련한 도전을 안겨준다. 이슬람은 부흥하며 세계 전역에 솟아오르고 있다. 이 책은 어느 곳에서나 발견되는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하기를 원하는 누구에게나 필독서이다.
- Jacqueline Hajjar (Ph.D. Lebanese American University 교수)

본 책자 『무슬림의 마음』은 무슬림에게 어떻게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지를 배우는 것으로 시작하는 데에 간결하고 명확한 자료라고 권하고 싶다.
- Paul Martindale (Arab World Ministries)

호스킨스 박사는 우리 그리스도인에게 무슬림의 믿음체계와 문화적 사고방식에 대해 가장 도움이 되는 실제적인 소개를 해주고 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심오한 사랑과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무슬림이 구세주께로 그들의 삶을 내려놓는 것을 바라보면서, 이 책의 저술은 이러한 지속적인 열정에 의해 동기화된 것이다. 이 목적에 따라 이 책자는 강력한 도구가 될 것이다.
- Michael L. Andrakowicz (Berean Baptist Church, Sacramento, CA 목사)

책 『무슬림의 마음』은 당신의 무슬림 친구들과 영적으로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중대하고 실제적인 요약이다. 분량이 적지만 신학적인 수준에 관해서 뿐만 아니라 당신 친구의 문화적인 마음과 관련하여 그들을 이해하고 서로 간 관계를 짓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것들을 담고 있다. 무슬림 친구들이나 동업자들에게 관계 짓기를 원하는 좋은 출발점으로 나는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 Paul (area director with an overseas mission agency)

나는 무슬림과의 직업적이고 사회적인 접촉interactions에 있어서 이 책으로부터 관계상의 정점들relational tips의 많은 것을 사용하였다. 나는 무슬림이 예수와의 관계에 대하여 내가 하는 이야기를 열린 마음으로 듣는 것을 보았고 하나님의 마음과 사람의 마음에 대하여 자발적으로 말하는 무슬림을 경험하였다.
- Richard H. Grant (목사)

YES24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