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1.jpg책소개

1세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종교,
이슬람으로부터 찾아보는 기독교 회복을 위한 통찰

『성장하는 이슬람 약화되는 기독교』은 기독교의 입장에서 이슬람을 바라보고, 동시에 이슬람을 보면서 기독교를 들여다보고 분석하고 있다. 따라서 이 책을 보면 이슬람을 알게 될 뿐 아니라 동시에 기독교를 알게 된다. 기본적으로 기독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 전환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담아 기독교의 방향을 주도하는 모든 기독교 지도자들에게 기독교를 좀 더 넓은 틀에서 볼 수 있는 안목을 열어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이슬람이 어떤 종교인지를 아주 간결하고 쉽게 정리하여 놓았다. 즉 이슬람을 믿는 무슬림은 어떤 신앙을 가지고 어떤 신앙적 삶을 살아가며, 어떤 문화적 특성을 지니며, 어떻게 선교를 수행하는지 등을 정리해 놓았다. 특별히 기독교와의 비교를 통하여 이슬람의 모습을 기술하여 두 종교를 비교하여 볼 수 있게 하였다. 아울러 이슬람은 왜 왕성하게 성장하는지를 자세하게 분석하였으므로 이 책을 보면서 독자들은 이슬람 성장의 원인과 현재의 성장 잠재력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 안승오

아시아선교연구소(IAM) 연구원, 선교와 신학 편집위원, 영남신학대학교 선교신학 교수 등으로 사역하고 있다. 유럽을 중심으로 심각한 퇴조의 모습을 보이고, 3/2 세계 선교의 제일 선두주자를 자부하는 한국교회마저 감소하고 있는 기독교의 모습을 보면서 기독교의 회복과 건강한 성장 방향을 찾아 고뇌하는 선교학자이다. 특별히 말할 수 없이 많은 조롱, 손해, 그리고 핍박 속에 살면서도 능력 있게 선교 백성의 삶을 살았던 선진들의 고난, 헌신, 열정, 실수, 지혜 등을 찾아보면서 오늘 우리 앞에 놓인 거대한 장애물들을 정면 돌파할 수 있는 힘과 지혜를 얻고자 힘쓰고 있다.

성결대학교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원(M.Div.)에서 수학한 후, 미국 풀러신학대학원에서 선교학으로 석사(Th.M.)와 박사학위(Ph.D.)를 취득하였고, 총회파송을 받아 필리핀에서 선교사역을 하였으며, 풀러신학교 선교대학원 객원교수, Journal of Asian Mission 편집위원 등을 역임하였다.

논문으로는 〈다시 생각해보는 삼자원리〉, 〈다시 평가해보는 19세기 선교사〉, 〈다시 생각해보는 하나님의 선교〉 외 다수가 있고, 저서로는 『7 Key Principles of Dynamic Church Growth』,『선교사가 그린 선교사 바울의 생애』, 『선교와 교회성장』(공저), 『능력있는 예배를 위한 7가지 질문』, 『선교학개론』(공저), 『건강한 교회 성장을 위한 핵심원리 7가지』, 『현대선교의 핵심주제 8가지』, 『사도행전에서 배우는 선교주제 28가지』, 『현대 선교학 개론』(공저), 『성장하는 이슬람 vs. 약화되는 기독교』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제1장 무슬림은 자신들의 경전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존중한다.
제2장 이슬람은 시대의 변화와 과계없이 간단명료한 신앙의 핵심을 계속 지키려고 한다.
제3장 무슬림은 신의 뜻을 실천하기 위하여 손해와 고난을 기꺼이 감수한다.
제4장 이슬람은 강력한 내세 신앙을 소유하고 있다.
제5장 이슬람은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여 세계의 이슬람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한다
제6장 이슬람은 신앙을 문화 속에 뿌리내리게 한다
제7장 무슬림은 자손을 늘리는 데 많은 힘을 기울인다
참고문헌

YES24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