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ia_1.jpg

“이를 위하여 내가 전파하는 자와 사도로 세움을 입은 것은 참말이요 거짓말이 아니니 믿음과 진리 안에서 내가 이방인의 스승이 되었노라”(딤전 2장 7절)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 드립니다.

늘 저희들의 가정과 인도사역을 위해 간구해 주심을 감사 드립니다. 뜨거운 여름인 4월에서 7월 중순의 숨 막히는 날들은 지나가고 몬순인 우기가 시작되어 습기로 인해, 가끔 한 번씩 내리는 비로 인해 무더위를 씻어줍니다. 동역자님들께서도 더위로 인해 고생이 많으시지요? 늘 주 안에서 강건하시길 바랍니다.

인도사회는 부패해 있습니다. 정치,사회, 종교, 경제 모든 영역에 죄가 똬기를 틀고 도사리고 있습니다. 정말 이 땅을 바라볼 때마다 가끔씩 과연 이 땅의 백성을 주님께서 구원하실까? 하고 스스로 질문을 해 볼 때가 많답니다. 그래도 이 땅을 다스리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이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주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신 줄 믿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도 인도 사람들을 향해서 하나님이 은혜와 구속의 사랑을 베풀어 주시길 간구하며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인도 땅에 그리고 저희 사역지마다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해지므로 주님의 나라가 이 땅에 임하게 되도록 위해서 간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역지인 홀롬비 깔라 교회를 지은지 만 8년이 되었는데 교실문을 흰개미들이 다 먹어서 새로 만들어야 할 상황입니다.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기팀들의 방문

6, 7월은 단기팀들과 함께 사역지들을 방문하고 기도하는 시간들이 있었답니다. 특히 서울에 있는 ○○교회 청년팀들과 함께 사역지 5군데를 돌아보며 사역을 하고 나서 3일 간은 집중적으로 홀롬비깔라교회 어린이 성경학교를 하게 되어 그리스도를 전하고 가르치는 기회가 되었고 주일학교 교사들이 아이들과 더 좋은 유대관계가 이루어짐에 감사를 드린답니다. 사역지를 다녀간 팀원들 한 사람 한 사람이 선교에 동원되고 주님께 헌신하는 분들이 되어지길 소망합니다.

교회 사역들

하나님의 역사로 저희 홀롬비 교회에는 70-80여 명의 규칙적으로 출석하는 어른 성도 가운데 50여명 가량이 세례를 받고 주님 안에서 온전히 서가는 성도로 자라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더욱 든든히 믿음의 반석 위에 서가는 교회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그 지역에 복음화를 위한 전초기지가 될 수 있도록 간구해 주십시요.

지난 5월부터는 대심방 기간을 잡아 홀롬비 깔라 교회를 위시하여 각 교회의 교인들의 가정방문을 계속하고 있답니다. 심방의 목적은 저들을 신앙의 공고한 터 위에 세우기 위함입니다. 심방을 하면서 전에는 전혀 예수를 알지 못하는 불신의 사람들이었는데 예수를 영접하고 온 가정 뿐만 아니라 가까이에 사는 일가 친척까지도 구원을 얻고 주일예배에 참석할 뿐 아니라 가정을 오픈하여 주중에 이웃의 힌두들을 초청해서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이 되었음을 인해 주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저들이 힌두신상을 버리고 주님의 백성이 되었음을 인해 감사를 드렸답니다. 무엇보다 교회가 자립해서 사역자의 사례를  자체적으로 지불할 수 있게 되도록 위해서 간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델칸드미전도 종족 사역

분델칸드 미전도 종족 사역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6월에는 미전도종족 사역지를 방문하여 저희 사역자들을 만났습니다. 특히 소누 전도사는 그동안 힌두 근본주의자들로 인해 핍박 가운데 복음을 전하고 가정교회를 세워나가는데 힘든 일이 많이 있었지만 성령을 의지하고  최선을 다해 사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소누 전도사님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간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여러 빌리지에서 전도하며 가정 교회를 세워나가고 있답니다. 특별히 집중적으로 니와리지역을 위시하여 여러 지역에 예배를 드리고 있답니다.
 
기뜨키니 지역에 사는 람 스루퍼의 가족이 주님을 영접했지만 남성들과 함께 여성들이 함께 예배를 드리지 않는 폐쇄 문화의 실상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복음이 들어가면 이들도 변화 될 줄 믿습니다. 위해서 간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키라끄(곤띠라고도함) 지역에는 캉가르 종족 8가족들, 약 50여명의 어른과 어린이 청년들이 함께한 가정 교회예배를 드릴 수 있어서주님의 은혜에 감사를 드렸습니다. 그런데 이 두 곳의 가정 교회는 동질 집단이므로 가문의 장이 믿으므로 온 가정이 돌아오는 사례라고 볼 수 있는 데, 이것은 장점이 됨과 동시에 단점이 될 수도 있답니다. 장점은 좀 더 쉽게 가문이 주께로 돌아올 수 있다는 사실이며, 단점은 사탄의 역사로 핍박이나 환란이 일어나 가족의 장이 넘어지면 온 가정 내지는 가문이 무너져 오히려 복음의 방해 요소가 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성령께서 이곳에 있는 가정교회를 든든한 구원의 터 위에 세워 주시도록 위해서 간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께나 지역에 사는 라젠다르 가정이 완전히 주님의 제자가 되어 가정을 오픈하여 주일 오전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곳에는 15명의 성도가 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이 가정 교회는 성경적인 교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가정교회가 이웃에 사는 불신의 캉가르종족들을 주님께로 인도할 수 있도록 위해서 간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외에도 분델칸드의 뽀다하, 레헬리, 베르케리 등등… 그 외 여러 마을에서 가정교회 사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성령의 역사로 분델칸드의 300,000만의 캉가르 종족들이 예수님의 품으로 나아오며, 캉가르 종족이 사는 지역에 많은 가정교회들이 세워 지고, 분델칸드 전 지역에 편만하게 복음이 전파될 수 있도록 위해서 간구해 주십시오. 캉가르 종족 복음화를 위해 특히 소누 전도사와 가정교회 사역자들이 주님의 신실한 일꾼들로 사용될 수 있도록 간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도제목

1. 더운 여름에 저희 가족이 건강하고 성령충만하게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2. 연지가 대학 생활과 학업을 잘 감당하게 하심을 감사하고 더욱 신앙의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3. 홀롬비 깔라 학교 교실문을 흰개미가 다 먹어 치워 문을 새로 달아야 할 형편입니다. 이것을 위해 필요한 재정이 채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4. 델리의 사역자들이 각자 맡은 교회개척과 개발사역을 성령님의 힘과 지혜, 능력을 힘입어 감당할 수 있도록
5. 분델칸드 캉가르 종족을 위한 미전도 종족 사역을 감당하는 전도사님과 가정교회 평신도 사역자들이 주님의 은혜 가운데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6. 인도의 경제가 많이 성장되어 가는 중에 있어 물가가 많이 뛰었고, 현재 사역비와 생활비가 턱없이 부족하지만 인내함으로 겸손히 엎드려 기도하는 자가 되도록, 또한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인도를 위해 많은 기도의 동역 자들을 붙여 주시도록
7. GMS 미전도 종족 교회개척 훈련원을 통해 북인도 지역에 복음을 편만하게 전하는데 주님의 손에 붙잡혀 사용될 신실한 현지의 사역자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8. 인도의 내년 5월에 있을 국회의원 총선에서 힌두정당인 BJP(인도 인민당)가 정권을 잡거나 인도공산당(마르크스 레레닌주의)이 정권을 잡아 연정 정권을 만들지 못하도록 위해서 간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들이 정권을 잡게 되면 기독교를 더욱 핍박하게 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도에 세속주의를 표방하는 국민의회(Congress)가 정권을 잡을 수 있게 간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늘 복음을 위해 헌신적으로 저희 가정과 인도를 위하여 격려해 주시고, 기도와 물질로 동참해 주실 뿐만 아니라 이 모양,저 모양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나가는데 동역하여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복음에 빚진자 선교사 조은호, 오경희, 연지 드림